경제적 자유/티스토리|애드센스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이유 3가지와 방법

나우액션 2023. 10. 2.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방법 및 그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각 포털 사이트의 계정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여러 포털 플랫폼은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계정을 생성하지만 구글은 전화번호없이 구글계정 만들기가 가능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왜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가 중요한지 그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왜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가 필요한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른 플랫폼에 비해 유독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라는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는 아무리 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을 한다 해도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카카오 측에서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명확한 이유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공개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언젠가는 당연히 온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면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바로 콘텐츠를 생성하여 수익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즉 저품질 해결을 위해 구글계정 추가는 필수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여러개 만들기

티스토리는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 계정은 1개의 전화번호에 1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1개의 계정을 통해 최대 5개까지 만들어 운영이 가능합니다. 혹시 5개의 블로그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면 상관없지만 수익형 블로그 운영이 목적이라면 블로그의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전화번호를 여러개 만들어야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증 가능한 이메일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구글계정 추가 방법에 있어서 전화번호 없이 구글 계정 만들기는 우리에게 좋은 대안중에 하나입니다.

구글 계정 무한생성은 티스토리 계정 또한 무한 생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블로그를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해서 바로 최적화가 되어 다음(Daum) 포털 상위에 노출되지 않기때문입니다. 블로그 생성 후 평균 1달 정도는 묵혀두어야 블로그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비해서 여러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놓기 위해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방법을 익혀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2) 블로그 및 애드센스 운영의 편리성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로 생성된 계정은 여러모로 사용할 곳이 많습니다. 특히, 이메일을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분리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용, 업무용,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용, 애드센스 관리용 등 용도별로 분리해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유튜브 계정을 분리하는데도 유용합니다. 유튜브는 하나의 계정 관심사 위주로 영상을 노출시켜 주는데 각 관심사별 계정을 달리하면 자신의 관심사 위주의 영상들을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 페이스북, 인스타 등 광고 진행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블로그 및 사이트에 많은 방문자 트래픽을 연구합니다. 물론 무료 트래픽이 가장 좋지만 한계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일부 대형 수익형 블로거들은 네이버나 구글 등에 유료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유료 광고 수단 중 페이스북 광고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 또한 계정 생성 시 핸드폰 인증과 이메일 인증 두 가지 방법으로 계정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를 통해 여러 개의 페이스북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1인 계정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하나의 계정에서 로그인, 로그아웃이 자주 발생하면 비활성(저품질)에 걸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바로 다른 계정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방법

지금부터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인증없이 가능한 방법은 PC에서는 불가능합니다. PC에서 구글계정을 만들면 마지막 단계에서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모바일에서는 큰 문제없이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방법이 가능합니다. 구글의 운영방침이 언제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가능할 때 최대한 많이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기존에 구글 계정이 있다는 전제하에 각 단계별로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지메일(Gmail) 어플을 실행 후 우측 상단 구글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2. 계정 팝업 화면이 열리면 '다른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3. 이메일 설정 화면에서 '구글(Google)'을 선택합니다. 

4. 로그인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5. '개인용' 계정 생성을 선택합니다. 

6. 생성할 이름을 아무 이름으로 만듭니다. '성(선택사항)'은 입력안하고 '이름'에 세글자 모두 입력해도 무관합니다. 

7.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합니다. 성별은 공개안함으로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이때 추후 페이스북 마케팅 진행 시 성별과 나이에 따라 마케팅 주제를 달리 해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성별, 나이대별 아이디를 각각 만들어 놓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8. 자동으로 생성되는 계정을 선택해도 무관하며 '내 Gmail 주소 만들기'를 통해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해도 상관없습니다. 이후 계정에 사용될 비밀번호를 만들어 줍니다. 계정을 여러개 만들기 때문에 별도로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기록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9. 전화번호를 추가하시겠습니까? 화면이 나오면 반드시 '건너뛰기'를 선택해 줍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10. 계정정보 검토단계에서 '다음'을 선택합니다. 

11.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체크사항 체크 후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주의 사항
짧은 시간에 동일 IP에서 반복적으로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과정을 진행할 경우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