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추천하는 이유 5가지

나우액션 2023. 10. 1.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온라인을 통한 투잡 또는 부업을 알아보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양한 파이프 라인을 만들기 위한  도구들이 존재하지만, 비용과 자신만의 상품 또는 서비스가 없어도 수익 창출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독립된 플랫폼이 아니기 때문에 티스토리 정책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려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칙대로 운영한다면 저품질에 걸릴 확률은 현저히 낮아지기 때문에 단점보다는 장점이 월등히 많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란 무엇인가?

먼저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구글의 광고를 무료로 게시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은 여러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운영자와 광고주를 연결하여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도록 중계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한다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화하여 불로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광고주가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에 광고를 경매 시스템 구조로 등록하면, 구글은 해당 광고와 관련 있는 주제의 콘텐츠가 있는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 줍니다. 광고주가 의도하는 광고와 관련된 주제로 운영되는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운영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들이 클릭하게 되면 클릭 수에 따라 책정되어 있는 광고 수수료를 지불받게 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추천 이유 5가지

티스토리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좋은 플랫폼입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기에 좋은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추천 이유 5가지를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거나 또는 시작을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판단의 기준이 되길 바랍니다. 

01. 여전히 블루오션이다.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이제는 레드오션이라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꾸준하게 하지 않는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정보를 찾을 때 유튜브를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블로그는 돈이 안된다하고 이야기 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세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확인하는 경우가 월등히 많습니다. 또한 정보 제공자 입장에서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촬영, 편집, 업로드라는 과정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과 글을 써내려 가면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비교하면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좀 더 쉽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아직 블루오션인 이유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데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플랫폼이 레드오션이고 블루오션이다라고 이야기하기보다 먼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 한다면 어떤 플랫폼을 활용해도 수익 창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02. 초기 접근성이 낮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에 초기 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하나의 블로그만 운영한다면 초기비용 없이 무료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5개까지 블로그를 무료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로그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고, 설정 및 편집, 플러그인 등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글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편리한 에디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누구나 글만 쓰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03. 다른 플랫폼에 비해 수익률이 높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외부 광고를 연동하여 수익창출을 하기가 수월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구글애드센스입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핏, 데이블, 텐핑을 클릭 한 번으로 연동하여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다른 광고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초점을 맞춰 운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다음(Daum) 기반 플랫폼입니다.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나 구글에 노출되는 것보다 다음(Daum)에 우선 노출됩니다. 다음(Daum)은 아직도 40~60대 연령층에서 많이 활용하는 포털 사이트로 그 이용자수는 무시하지 못합니다. 초반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려면 반드시 다음(Daum) 포털에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중심으로 운영을 해야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별도의 제휴광고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광고를 모집하여 해당 광고를 블로그에 게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네이버 블로그도 가능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미를 따라가지 못할 것입니다. 

04. 시간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누구나 꿈꾸는 모습일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노트북 하나 가지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상상만 해도 웃음이 나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초반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어야 한다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퇴근 이후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글을 쓴다는 것이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3~4시간이 지나도 하나의 글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글을 쓰는 것이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1시간이면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좋은 주제의 키워드를 꾸준히 발굴하여 퇴근 이후 매일 한 두개의 글을 작성할 수 있다면 머지 않아 당은은 시간의 자유를 얻을 것입니다. 

05. 플랫폼 운영의 자유도가 높다. 

다른 플랫폼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위한 운영면에 있어 자유도가 높은 편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불가능하며, 대체 플랫폼인 워드프레스는 컴퓨터 언어인 HTML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야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 블로그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가능하지만 플랫폼 자체가 해외 사용자 위주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국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아직 어색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스킨을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킨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HTML 편집을 통해 더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사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 처음부터 무리한 목표를 세우고 진행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누구나 빨리 많은 금액의 수익을 창출하고 싶어하지만, 양질의 콘텐츠가 어느 정도 축적이 되기 전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미비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월 10만 원, 50만 원, 100만 원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나가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