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티스토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핵심 포인트 2가지

나우액션 2023. 10. 7.

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핵심 포인트 2가지 근본적인 원리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원리를 이해하고 실행한다면 지금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두 세 배는 급증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다음과 같은 간단한 계산식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X 단가(CPC) X 클릭률(CTR)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한 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더하기가 아니라 곱하기로 늘어난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느 한 가지 수치가 증가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배로 증가하는 구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산식을 보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것이 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과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세 가지 요소 중에 우리가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영역이 몇 가지나 되느냐입니다. 

트래픽

첫 번째 트래픽을 보겠습니다. 하루 방문자가 1천 명인 블로그에 내일 갑자기 3천 명의 방문자가 이 들어올 수 있을까요? 물론 이슈 콘텐츠를 발행하거나 유료 광고 또는 외부 유입을 통해 엄청난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는 있지만 이러한 특별한 방법 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어렵습니다. 

단가(CPC)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려면 당연히 고단가의 CPC 광고가 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의 단가는 우리가 조절할 수 없는 영역이지만, CPC 최적화를 통해 고단가의 CPC 광고가 달릴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클릭률(CTR)

하지만 마지막 세 번째인 클릭률(CRT)은 우리가 노력하면 해당 수치를 크게 올릴 수 있는 요소입니다. 보통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들은 클릭률(CTR)이 아마도 10%가 넘지 않을 겁니다. 사실 5% 도 넘기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핵심 포인트 2가지

1. 클릭률(CTR)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많이 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블로거들은 콘텐츠의 주제 및 키워드 선택도 중요하지만, 글을 작성하면서 광고 클릭 유도를 글 내부에서 굉장히 잘합니다. 전면 광고 및 상단이나 글의 중간에 눈에 띄는 광고 유도 버튼을 잘 활용하면 클릭률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트래픽과 단가(CPC)가 동일한 상황에서 한 블로그는 클릭률이 3%, 다른 블로그는 999%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세 배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클릭률의 효율이 크게 나누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클릭률 즉 CTR을 높이는 연구를 많이 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클릭률(CRT)이 5%는 넘도록 우리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 체류 시간과 액션이 중요하다. 

구글 애드센스는 철저히 광고주의 입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고단가의 광고가 많이 들어와야 구글의 입장에서도 수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입장에서도 사실 광고주가 수익을 많이 가져 갈수록 우리의 수익도 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여기서 광고주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전환 즉,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가 일어나 매출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는 사람이 클릭하고 들어와서 상품을 구매를 하거나, 보험이나 대출의 경우 방문자의 연락처나 이메일 등의 정보를 받는 것처럼 어떤 전환이 일어나야 광고주에게 이득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방문자가 광고 페이지 안에서 많은 시간을 체류하면서 해당 광고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매 또는 정보 입력과 같은 액션이 나올 때 우리가 가져가는 CPC 단가도 올라간다는 점을 우리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특히, 실수로 광고를 클릭(미스 클릭)하는 요소를 통해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단기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갈지 몰라도 광고 페이지를 바로 빠져나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우리의 CPC 단가는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스클릭 유도는 지양해야 합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원리 2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내용을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하고, 새로운 방법을 적용해 본다면 아마 지금보다 수익이 세배 이상 급증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