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그리고 쓰기

[매일글쓰기_1일차] 고민은 끝이 없다.

나우액션 2021. 2. 6.

고민은 끝이 없다.
어제도 고민을 하고 지금도 고민을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에는 깨닫게 되는 것이지만 수많은 고민들은 대부분이 쓸데없는 고민이다.
어쩌면 지금 하고 있는 수많은 고민들도 결국에는 쓸데없는 고민일 것이다. 

지금 내가 하는 고민 중에 하나!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지금처럼 직장생활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지 못한다. 고정적인 급여가 있어 안정적이지만,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무언가 또 다른 일을 하려고 수도 없이 도전을 했지만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끈기 없는 나의 성격도 잘못이지만, 나의 콘텐츠를 개발하지 못하고 급하게 돈만 쫒다 보니 만들어낸 결과일 것이다. 

아무리 많은 책을 읽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을 쓴 사람보다 나을 수 없고, 수많은 자기 계발 영상을 본 사람이 한 편의 자기 계발 영상을 만든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나는 지금까지 읽으려고만 했고, 보고 느끼는 것에 만족했던 사람이었다. 이제는 쓰는 사람이 되려고 한다. 쓰기의 습관이 나를 어느 길로 안내할지 아직은 모르지만, 지금까지 성공한 사람들은 쓰는 사람이었다. 경제적인 자유도 이 쓰기를 통해 만들어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로써 오늘의 고민은 해결되었다.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고민이 해결된다. 하지만 매일 글을 쓴다는 것이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은 안다. 어쩌면 그래서 글을 쓰는 사람 중에 성공한 사람이 많은 이유일 것이다. 

댓글